수소샘 - 애니닥터 수소수
제목 애니닥터헬스케어, 수소수 캔음료 [이데일리]
작성일자 2016-06-17
조회수 1898
수소수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일본을 비롯한 중국에서는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수소수 시장은 일본에서는 이미 3,000억 원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미국을 비롯한 우리나라에서도 적극적인 연구를 시작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서울시 우수기업 공동브랜드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인 ㈜애니닥터헬스케어(대표이사 이성표)는 수소수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어 이목을 끈다.

㈜애니닥터헬스케어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전시회)으로 수출을 진행하여 수소수 전문 음료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다. 그 일환으로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KINTEX) 제 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SEOUL FOOD 2016(서울국제식품박람회)"에 국내 최초 수소수 캔음료인 "수소샘(SUSOSEM)"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애니닥터헬스케어, 수소수 캔음료 `수소샘` 출시… 세계 시장 공략

"수소샘 SUSOSEM(240ml 용량)"은 고농도의 수소를 용존시켜 수소를 1.2PPM 이상 함유한 신제품으로, 미네랄이 살아있는 풍부한 천연수 "덕유산의 원수"를 정수해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숲 전체가 천혜의 여과기와 다름이 없어 청정한 물맛을 자랑하는 덕유산 원수는 수소수의 맛과 기능을 극대화 해준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

수소샘은 수소가 강압 용존된 상태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더라도 일정하게 수소함량이 유지가 되며, 개봉 후 30분이 지나도 거의 1.0ppm이상을 유지할 수 있게 되어 수소의 항산화 효과를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신공법에 의한 수소수캔에 충진 포장으로 유통기한이 보통 4개월~8개월이라는 한계점을 극복, 2년으로 늘려 해외시장에도 문제없이 진출할 수 있게 됐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수소샘 상표출원 및 위생허가 절차 진행 중인 중국을 비롯해 일본 시장에도 수소샘 캔음료를 수출하기 위해 전시회 출품 및 협의가 진행중이다. 또한 미국, 호주, 중국, 홍콩 등의 판매권에 대한 협의도 이루지고 있다.

애니닥터헬스케어 관계자 "선진 일본 기술보다 수소 함량을 더 높이는 충진 시스템을 개발하여 "수소샘" 제품에 처음으로 적용하게 됐다"면서 "일본에 이어서 세계 두 번째로 수소수를 알루미늄캔(일반캔 타입)으로 생산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애니닥터헬스케어는 황사 및 미세먼지로 인하여 호흡기질환이 문제시 되고 있는 중국과 국내 시장에 새로운 기능성 음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활발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수소수의 항산화작용 및 항당뇨에 대한 동물시험을 마쳐 논문 투고 중이며, 새로운 수소수 캔음료 제품(수소샘)을 이용하여 호흡기(폐) 질환에 대한 동물시험도 추가 시험을 시작했다.

한편 애니닥터헬스케어는 건강기능식품 천연물 소재 연구개발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기업으로, 2014년 11월에 일본 수소수 장치 개발사인 BlueMercury사와 독점 기술 계약을 맺고,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수소수 음료를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설비 시스템을 갖췄다.

이를 기반으로 수소샘에 앞서 파우치 형태의 "애니닥터수소수"를 출시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여성을 타깃으로 한 수소미인 캔음료와 수소미인마스크팩도 시제품도 선보였다.

 
기사 전문 보러가기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I71&newsid=02630566612648592&DCD=A407&OutLnkChk=Y
 
*본 게시물은 상업적 이용이 아닌 단순정보제공 목적으로 게시된 글입니다. 저작권은 원저자 또는 권리자에게 있으며, 본 게시물에 문제가 있을 경우, 연락(02-830-1720) 주시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다운로드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