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샘 - 애니닥터 수소수

제목 [국제뉴스]'미세먼지', 수소수 캔음료로 보호.연구 발표
작성일자 2018-04-23
조회수 259
'미세먼지', 수소수 캔음료로 보호.연구 발표국내 헬스케어 전문기업에서 충북대와 임상실험
승인 2018.04.20  11:21:52
하성인 기자  |  press017@naver.com

 


 ▲ 국내의 모 헬스케어 전문회사 이성표 약사는 매경매거진TV에 출연, 미세먼지를 수소수 캔음료로도 간단히 제거할수 있다고 밝혔다.(사진=TV화면 캡쳐)

 

서울=국제뉴스) 하성인 기자 = '미세먼지' 재앙.. 수소수 캔음로 보호 할 수 있다..?

19일 오전 11시30분에 방송된 매일경제TV “매거진투데이(MC 김경식, 김정연)”에서는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애니닥터헬스케어의 대표이사인 이성표 약사가 출연하여 미세먼지에 대한 예방법으로 수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수소수 캔음료를 가지고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연구 내용 등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성표 약사는 “최근 2-3년전부터 국내의 대기 환경의 악화로 인하여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국민들이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마스크로 미세먼지를 막는 것은 한계가 있으며, 특히 어린이나 노약자들에게 건강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언론에서도 미세먼지 재앙이라는 말을 쓸 정도로 매우 심각한 문제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성표 약사는 우리가 호흡시에 미세먼지를 마시므로 생기는 여러가지 문제, 특히 호흡기질환, 폐질환 등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러한 미세먼지로부터 생기는 염증을 방어 또는 개선시킬 수 있는 방안으로 수소수를 마시는 것을 제시하였다.

이는 2년전부터 미세먼지에 대한 심각성을 알고 연구를 시작하였으며, 충북대 수의대 교수팀과 공동연구로 동물시험을 통하여 수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수소샘 제품이 미세먼지를 제거(청소)하여 폐의 염증을 개선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로 국제학술지에 논문이 등재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방송 중 이성표 약사는 미세먼지를 제거하는데 3가지 메커니즘으로,
첫번째 대식세포의 탐식기능을 증진시켜 기도로부터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것과 두번째는 혈액으로부터 미세먼지를 청소하고, 세번째는 항산화작용을 통한 항염증효과로 폐 조직을 보호하는 것을 연구 규명하였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런 연구 결과를 작년 4월 북경박람회 세미나에서 수소샘 캔음료가 미세먼지에 의한 진폐증 개선 효과에 대한 연구내용을 발표해 큰 호응을 받았으며, 이런 결과로 중국에 수소샘이 정식으로 허가를 받고 수출되어 중국에서도 미세먼지 방어 음료로서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이성표 약사는 국내외적으로 미세먼지에 의해 생기는 질환으로부터 보호하는  연구는 수소샘 제품이 처음이며, 앞으로 수소수로 더 다양한 연구를 하여 미세먼지로 부터 질병 완화 및 불안감 등을 탈출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연구를 지속하는 한편,  정부에서도 수소수 연구에 귀를 기울여 정부 차원에서 추가적인 시험 및 임상시험 등을 실시하여 미세먼지에 대한 위험성을 줄이는데 공동으로 연구할 것을 제안도 하였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수소(H2)를 안정하게 보관할 수 있는 용기를 연구해왔고 마침내 개봉 후에도 용존수소량이 1200 ppb이상, 유통기한이 2년 이상 유지될 수 있는 수소수 캔음료를 개발해 세계 최초로 출시하였으며. 최근에는 국제특허출원(PCT특허)까지 신청해 향후 특허 로열티까지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소샘은 현재 CVS 매장인 미니스톱과 세븐일레븐, GS25 그리고 드럭스토아 매장과 현대백화점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수소수 대중화의 선두주자인 수소샘은 프리미엄워터이자 기능성 물로 미국과 중국, 홍콩, 베트남 등에도 수출되고 있다.

애니닥터헬스케어 이성표 대표이사는 국내와 중국에서 매우 심각한 미세먼지에 대한 방어음료로서 수소수를 더욱 개발하고, 특히 동남아시아에서도 미세먼지로 인하여 호흡기, 폐질환 등이 늘어나고 있기에, 수소샘이 사람의 건강을 살리는데 도움이 되도록 대중화, 글로벌화 제품으로 해외시장도 적극 공략하여 수소수 캔음료가 ‘에비앙’과 같은 글로벌 프리미엄생수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도전하겠다”고 전했다.

 

 

다운로드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