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샘 - 애니닥터 수소수
제목 [푸드아이콘]수소샘 '피로개선 효과' 동물시험 입증... 연구논문 국제 저널에 등재
작성일자 2018-06-11
조회수 310
'미세먼지에 의한 폐질환 개선’ 논문 이어 두번째
만성 피로 조절 대체요법 음료로 입지 구축 기대
애니닥터헬스케어, 원주연대 의대와 공동 규명
애니닥터헬스케어(대표 이성표)는 자사가 개발한 수소수 제품 ‘수소샘(SUSOSEM) 캔 음료의 항산화작용에 의한 피로개선 연구 논문이 최근 국제학술지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학술 논문 등재는 지난 2월 수소샘의 ‘미세먼지에 의한 폐질환 개선’ 연구 논문에 이어 두 번째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원주연세대 의과대학 이규재 교수팀과 공동으로 1년 동안 수소수 음용이 장기간 강제운동 마우스(수영을 통한 만성 스트레스 유발)를 모델로 ‘수소수(수소샘)에 의한 항산

화 및 항염증 작용을 통해 피로개선 활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결과 대사조절과 면역 산화-환원 균형을 통해 피로 개선 효과를 보였음을 입증했다.

논문에 따르면 장기간 수영 마우스에 수소수를 섭취토록 하고 혈당, 젖산, 글리코겐 등을 분석한 결과 수영시간 증가, 혈중 젖산 억제, 수영 후 LDH와 GPx의 활성을 증가시켜 대사조절 및 면역-산화 균형을 통한 피로개선 효과를 보였다.

연구팀은 “이로써 수소수는 만성 피로의 조절을 위한 대체요법 및 안전한 음료요법이 될 수 있음을 확인했으며, 수소샘 캔음료를 자주 마심으로써 피로가 개선될 수 있다는데 의의를 가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수소샘 캔음료가 노인성 질환인 치매 환자들에게도 도움이 된다는 기존 논문을 근거로 임상시험 프로토콜을 준비 중에 있으며, 내년 초에는 의대 연구팀과 공동으로 치매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수소(H2)를 안정하게 보관할 수 있는 용기와 수소장치를 개발,했으며, 개봉 후에도 용존수소량이 1000 ppb이상, 유통기한이 2년 이상 유지될 수 있는 수소수 캔음료를 세계 최초로 출시해 국내 특허 등록 및 국제특허 출원(PCT특허)으로 특화된 기술임을 인정을 받고 있다.

이 회사는 내년에 수소샘 1억캔, 수소마스크팩 1억장을 목표로 중국 파트너사들과 마케팅 영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최근에는 한중합작 아이돌그룹인 T.E.N(텐)과 수소샘 홍보 마케팅 계약을 체결해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애니닥터헬스케어 이성표 대표는 "수소샘과 수소마스크팩 제품으로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며 향후에는 대량 생산이 가능한 수소수 캔음료 전용 공장을 건립해 수소샘 캔음료가 '에비앙'과 같은 글로벌 프리미엄생수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푸드아이콘-FOODICO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옥 기자
다른기사 보기

* 본 게시물은 상업적 이용이 아닌 단순정보제공 목적으로 게시된 글입니다. 저작권은 원저자 또는 권리자에게 있으며, 본 게시물에 문제가 있을 경우, 연락(02-830-1720) 주시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출처 : 푸드아이콘-FOODICON(http://www.foodicon.co.kr)




다운로드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