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샘 - 애니닥터 수소수
제목 [중도일보]극심한 미세먼지에 수소수 '주목'.. ㈜애니닥터헬스케어, 미세먼지 이벤트 진행
작성일자 2018-12-03
조회수 15
극심한 미세먼지에 수소수 '주목'.. ㈜애니닥터헬스케어, 미세먼지 이벤트 진행
수소수의 미세먼지 억제와 피로개선 연구를 통하여 국제 학술지에 연구 발표
 
 


 
수소수가 세포를 활성화시킨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수소수 시장이 활황을 맞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기준 수소수 시장의 규모는 150억 원에 이른다.

수소수의 인기는 일본 등 해외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그러나 국내외를 막론하고 수소를 안정적으로 보존하는 것은 고난도의 기술로 여겨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약사이자 ㈜애니닥터헬스케어 대표를 맡고 있는 이성표 대표가 4년 간 수소수 캔워터를 연구하여 개발된 ‘수소샘’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수소샘은 국내외에서 처음으로 수소수를 알루미늄 캔에 담아낸 제품으로, 용존수소량이 안정적으로 함유될 수 있도록 기술을 개발해 올해 초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획득한 바 있다.

이 대표의 연구 끝에 개발된 수소샘의 용기는 수소를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으며, 개봉 후에도 용존수소량이 1000-1200 ppb 이상, 유통기한도 2년 이상 유지된다.
수소샘은 △활성산소가 발생하는 장소까지 깊게 확산되어 항산화 작용을 하는 '확산성' △수용/지용성을 모두 통과하고 세포의 핵 안까지 침투 가능한 '투과성'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해주는 '선택성' △활성산소와 결합하여 체외로 배출, 다른 물질과 결합해서 이상변화를 일으키지 않는 '안전성' 등의 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다.
 
한편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수소샘 정기 고객을 대상으로 2+1 행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30캔짜리 수소샘 두 상자 주문 시 한 상자를 덤으로 받을 수 있고, '수소마스크팩' 5개입 1박스까지 제공된다.

이와 관련 이성표 대표는 “내 자녀의 건강을 위해 수소수인 수소샘을 개발했고, 더 많은 분들이 안정적으로 음용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알루미늄 캔 제품을 상용화하는데 최선을 다했던 것이 지금과 같은 성과로 이어졌다”고 전했다.

수소샘 개발자인 이성표 대표는 수소샘의 미세먼지 억제 연구 논문과 최근에는 수소수가 항산화 및 피로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내용도 국제학술지에 발표하는 등 소비자의 인식을 높여주는 역할까지 하고 있다.

아울러, 해외 글로벌 브랜드 업체와 협의를 통하여 수소수가 글로벌 브랜드를 달고 미국, 중국, 아시아 지역 등에 더 확대 될수 있도록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고 한다.

한편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의 하이서울브랜드기업으로 선정되며 기술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봉원종 기자

 
Copyrights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원문  http://www.joongdo.co.kr/main/view.php?key=20181130001042277

 

 

다운로드수 0